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그런 것처럼 상대방의 승인을 받을 필요는 없다는 얘기가 된다. 그래서 트위터에서의 친구 관계는 일 방향적이며 대칭적이지 않다. 유명 인사들의 트위터 계정에 일방적으로 팔로워가 많은 경우도 있고, 수많은 사람들을 팔로잉 한 계정도 있다. 이용자 본인이 원한다면 가까
개인은 PC,모바일기기 등으로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고, 다른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
새로운 SNS들은 주로 모바일 환경,
즉 스마트폰에서 작성
트위터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공식 앱에 나타나는 광고 수입
검색업체와 다양한 소셜미디어 분석 기업에 제공하는 데이터 판매 수입
문제점을 고르게 살펴보는 일이다. 이 보고서는 그러한 측면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역시 중요한 것은 트위터의 현재적 영향력과 가능성 보다는 한계를 고민 하는 것에 있다. 정치/경제적 측면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서 트위터가 갖는 영향성에 대해서는 일면 지나치게 과장된 부분이 없잖아
이해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 이 장에서는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에 대해 고찰하시오. 2.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오. 3. 앞 2에서 제시한 방안에서 활용될 빅데이터의 소재(획득 경로)와 활용의 문제점을 비평하고, 대안을 제시하기로 하자.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처음 소개되었으며, 20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온라인 할인쿠폰 업체 그루폰(Groupon)이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 만들어 성공을 거둔 이후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였다. 우선 스마트 TV의 개념, 등장배경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시장현황, 정책, 법제도 등을 검토하였다. 그리고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전달함에 있어 개인이 콘텐츠를 전적으로 생산하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노출이 되는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남한 사회내에서의 대표적인 1인 미디어로는 블로그와 아프리카 TV를 들 수 있다.
SNS(Social Netwokr Service)란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따른 문제점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UCC에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UCC 서비스및 이용 현황을 살펴본 후, 우리나라의 UCC 서비스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상황으로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는 스마트TV를 통한 차세대 콘텐츠산업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스마트TV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TV를 포지셔닝하고, 공급 및 수요 측면에서의 스마트TV 콘텐츠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모델로 정의하였다. Matofsk(2014)는 인적 자원과 물리적 자원의 공유를 중심으로 구축된 사회 경제적인 생태계(socio-economic ecosystem)로 재화나 서비스를 공동 창출하며 생산, 유통, 무역 및 소비에 관련된 사람들 간의 상호작용으로 공유경제를 정의했다. Belk(2014)는 장난감, 옷, 자동차 등의 일상용품부터 공